본문 바로가기

아카이브/ETC

기획자를 위한 파워포인트목업을 소개합니다.


시간은 금이라네 친구!

오늘은 기획자들에게 꿀같은 파워포인트목업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.

웹사이트 화면설계서를 작성하다보면 모바일 목업, 아이콘, 풀다운메뉴, 차트 등을 이용해서 기획을 할 일이 많은데요. 이를 일일이 아이콘을 그리고 이미지를 잘라내면서 작업하는 것은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. 오늘 소개해는 파워목업(PowerMockup)이라는 녀석은 이러한 번거로운 작업을 아주 간편하게 해주기 때문에 기획자의 체력과 멘탈 소모를 줄여주는 착한녀석입니다. 그럼 이 파워풀한녀석을 어떻게 설치하고 사용하는지 아래의 목차를 통해서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목차로 이동되니 필요에 따라 사용해주세요 !



1.설치방법

2.사용방법

3.프리라이센스 이용방법




1. 설치방법

 - http://www.powermockup.com/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.

 - DwonTrial 버튼을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를 진행합니다.

 * 파워목업(PowerMockup)은 별도의 프로그램이 아니라 파워포인트에 기능을 추가 하는것이기 때문에 사용자컴퓨터에 파워포인트가 설치되어       있어야 합니다.


2. 사용방법

 - 파워포인트를 실항하면 PowerMockup이라는 판넬이 추가됩니다.

 - PowerMockup이라는 판넬을 클릭한뒤 Show Shape Panel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목업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는 창이 생깁니다.

 - 필요한 이미지를 드래그한뒤 본문에 위치시킵니다.

 - 본문에 위치시킨 목업을 클릭하면 텍스트를 수정 할 수 있습니다.

 - 더 많은 목업이 필요할경우 "Download More Shpaes"를 클릭한뒤 원하는 내용을 검색한뒤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.

 * Trial 버전을 설치 했기때문에 사용이 제한적입니다. 더 많은 목업을 사용하고 싶으시면 라이센스를 구매 하셔야 합니다.

요금정책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세요

http://www.powermockup.com/order 파워목업(PowerMockup) 요금정책바로가기



3. 프리라이센스 이용방법

 - 파워목업은 요금정책에 따라 구입하여 사용하는 방법과 프리라이센스 발급 신청을 통해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. 신청대상은 블로거,

   기자, MicrosoftMVP이며 저는 블로거에 해당 되기 때문에 블로그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. 

 - 파워목업에 대한 리뷰와 사용방법등을 상세히 포스팅한뒤 이러한 내용을 담당자에게 이메일을 보내면 프리라이센스 키 값을 보내줍니다. 

   이메일은영어로 작성해야 되기 때문에 저같이 영어실력이 부족한 사람은 구글번역기를 이용해서 보내는게 좋겠네요.

 - 내용을 포스팅하기에 앞서 신청승인 기준이 있으니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한뒤 포스팅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.

 - http://www.powermockup.com/order/free-license 프리라이센스 신청페이지

 - support@powermockup.com 프리라이센스 신청 이메일